티스토리 뷰
목차
전기세도 올랐는데 전기코드만 뽑아도 매달 전기료의 10%를 아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지어 아꼈다고 추가 적립까지 해주는 한전 에너지 캐쉬백 빠르게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kwh 얘기만 듣고서는 전혀 감이 안와서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께요.
📌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빠르게 신청해보세요.
한전 캐시백 예상환급금액
🟦 캐시백 계산 예시
한 달 332kWh 사용 → 10%인 34kWh 절약
절약분 34kWh x 50원 = 1,700원 캐시백
▶ 1,700 + 1,020 ( 1단계 할인혜택 ) + 절약된 전력량 8,840원 = 10,560원 절약
10% 대기전력 즉 코드만 뽑아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그 10%를 손쉽게 줄이는 방법, 어디에서 전기세가 줄줄 세는지 전기세 아끼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전기요금 절약을 위한 추가 팁
가전제품의 대기전력 전원을 껐어도 콘센트에 꽂혀 있으면 전기가 소모됩니다.
에어컨: 시간당 1.7W 소모
전기밥솥: 시간당 1.2W 소모 (보온 기능 시 17W)
대기전력 절약 팁 가전제품 사용 후 코드를 뽑아 두세요.
에어컨 사용 시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사용을 줄이세요.
하루에 8-9시간 밥솥 보온 기능 끄기
에너지 1등급 제품을 선택하세요.
📌 특히나 전기밥솥 보온상태가 전기료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하루에 8~9시간 보온기능만 커도 많은 전기세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요금 절약을 위한 두 가지 할인 방법
🟦 지역 평균 절약률을 초과하는 절약
지난 2년 동안의 동일 달 평균 사용 전력량보다 3% 이상 절약하고, 해당 지역의 다른 신청자들보다 더 많이 절약하면 1단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의 평균 절약률이 10%일 때, 내가 6%를 절약했다면 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하지만, 평균 절약률을 초과하면 1단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절대적 절약 기준을 충족하는 절약
지난 2년 동안의 동일 달 평균 사용 전력량보다 5% 이상 절약하면 무조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절약한 전력량에 대해 킬로와트시(kWh)당 최소 30원에서 최대 1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 이상 절약 시 최대 1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소지 기준으로 에너지 캐시백은 적용됩니다. 즉 내 가구 세대주 기준이 아니라 내 주소지 기준으로 작년에 다른 사람이 살고 전기를 많이썼는데 내가 이사를 와서 전년대비 전기세를 많이 절약했다면 그만큼 캐쉬백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전 에너지 캐시백에 가입하면 현재 절약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