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주택담보대출 대환 알아보시나요? 저도 처음에 대출받을 때만 알아보고 중간에는 대출 조회했다가는 신용점수도 낮아질 것 같고 일일이 은행별로 들어가야 해서 번거로움에 알아보지 않았는데 이제는 비대면으로 한번에 손쉽게 조회가 된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검색 몇 번으로 훨씬 저렴한 이자로 갈아탈 수 있다면 안 하면 손해죠.
예전에는 각종 서류를 들고 방문해서 금리도 다 알아보고 했어야 했는데 이제 한눈에 금리비교되고 손쉽게 은행 안 가고 모바일로 신청가능하네요. 이런 대출비교플랫폼이 생기면서 서로 경쟁을 하면 저희는 좋죠. 추가 혜택을 받거나 한푼이라도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신한은행 20만 원 첫 달이 자지원
📌 뱅크샐러드 0.05%쿠폰 4장 지원
대환대출 조건
대환 대상 대출은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를 담보로 한 10억 원 이하 아파트
기존 대출을 받은 지 6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
주택담보대출대환 기존 비교
기존과는 다르게 여러 곳을 방문하고 그 필요한 정보를 내가 전달해 주는 것이 아닌 앱에서 대환대출 관련 조건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데이터 연동만 하면 관련 필요한 서류도 알 수 있고 비대면으로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대환 장점
주택담도대출 장점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기존 내 대출을 내가 따로 방문하지 않고 알아서 상환이 가능합니다.
2. 지점까지 방문하지 않고 제일 유리한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입력하고 모바일로 신청가능합니다.
3. 이게 가장 좋은 것 같네요. 몇 번을 조회해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대환 중도상환수수료
일단 주택담보대출 대환은 말 그대로 환승대출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대출로 금리비교해서 갈아타는 것인데 이때 주의해야 될 사항부터 먼저 말씀드릴게요. 무턱대고 금리 낮다고 그냥 옮기시면 안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확인해 보셨나요?
은행별로 보통 1.2% 정도로 수수료를 부과해 놓았는데 이게 각 대출마다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의 대출 내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 면제기간도 살펴보세요.
주택담보대출 대환 주의사항
1. 중도상환수수료
2. 증액대환 불가 /
새 대출의 한도는 기존 대출의 잔여 금액 이내3. 보금자리론 같은 저금리 정책금융상품, 중도금 집단대출, 역전세 반환대출 등은 갈아타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환대출비교 플랫폼 7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
토스 |
뱅크샐러드 |
핀다 |
핀크 |
에이더핀 |
소비자들은 7개 대출 비교 플랫폼과 16개 금융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기존 대출 조회와 갈아탈 대출 조건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가장 많은 금융사(11개) “(카카오페이는) UI나 UX 자체가 편안한 것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 대환대출 비교 플랫폼에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는 소비자가 거주하고 소유한 부동산을 관리하는 ‘우리 집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상품들을 비교할 수 있다고 했다. 집 정보와 시세가 이미 등록돼 있어 주담대 갈아타기를 직접 실행할 때 정보 입력 단계가 간소화된다는 것이다.
토스
토스는 신한·하나·기업·부산은행과 케이뱅크·교보생명 등 총 6개 사와 제휴 대부분 2개 대출을 하나의 대출로 바꾸는 통합 대환만 가능한 것에 반해 토스는 1개 담보물에 2개 대출 보유 시 금리가 높은 것만 별도로 갈아타는 것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뱅크샐러드
주담대 갈아타기를 할 경우 최초 0.05% 쿠폰 4장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0.05% 쿠폰이 새로 지급된다. ‘강화하기’ 기능을 통해 무제한으로 금리 할인율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