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당근마켓이나 중고거래를 통한 거래에 세금을 납부하라고 해서 많은 이용자들이 깜짝 놀라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했던 거래만으로도 매출로 잡혀서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인지 실제로 이루어진 거래도 아닌데 소득으로 잡혀서 예상외의 세금고지서를 받았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과연 종합소득세 세금낼 때 얼마가 기준인지 내가 어떤 서류를 준비하거나 할 수 있는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돌려받지는 못해도 억울하게 세금 내지는 말아야죠. 바쁘신 분들은 국세청 홈페이지 종합소득세 신고시 내 거래건이 소득으로 잡혀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당근마켓 세금 기준
일단 얼마만큼의 거래를 해야지 납부고지서를 받는 것인지 고민이었다면 대부분의 일반거래자들은 해당이 안 된다고는 하지만 혹시나 여러 건을 거래완료로 처리해서 중복매출로 잡혔을 수도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일반거래가 아닌 전문적인 사업자로 의심하는 기준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과연 내가 그 정도 거래가 있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중고거래 세금부과
중고거래 세금 부과에 대한 혼란, 그 기준은 무엇일까요? 최근 중고거래를 활발히 이용하는 사람들 중 일부가 국세청으로부터 종합소득세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갑작스러운 세금 부과에 많은 이용자가 당황하고 있으며, 자신도 세금을 내야 하는지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세금 부과, 그 기준은 국세청이 보낸 종합소득세 안내문에는 "물건을 여러 번 팔아서 번 돈은 사업소득이므로 종합소득세를 내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반응형